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면서 앞으로 여기에 어떤 컨텐츠를 운영해야할지, 내가 잘 하는것과 좋아하는것은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1. 꿀과사전
요즘애들의 언어인 개꿀이다의 꿀(Honey)와 백과사전의 단어를 합친 합성어이다.
여기에는 내가 초록창이나 구글에서 검색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검색한 내용을 자세히 찾아보면 각 블로그마다 내용이 다른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내용을 이해해도 까먹을 수 있다. 몇일뒤에 다시 찾아보면 이해한 내용과 또 다르다.
이런 이유는 무엇일까? 내 생각엔 크게 두가지로 요약된다. 1. 블로그의 내용에 신뢰도가 떨어진다. 2. 글을 작성한 시점이 달라서 해당내용 변경.
이런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 옳고 그른 정보들을 스스로 필터링해 정리할 것이다.
내가 검색한 내용은 남들도 검색할 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여기에 대한 카테고리로 공부한 내용에 대해 정리 해 보려 한다.
나는 공부하는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은것이 많다.
대학교와 대학원석사과정 전공이었던 화학과 고분자. 업무와 연관있는 반도체. 돈을 벌기위한 주식, 경매, 공매 등등 여러가지에 대해 깊이 알고 싶다.
이에 공부한것을 정리해서 노트처럼 사용 할 것이다.
2. 먹성 송선생의 맛집투어
대한민국은 몇년전부터 '먹방'의 천국이다. 먹방 1세대 유튜버들이 한창 유명해지기 시작했을때는 먹방을 보려하지 않았다.
나는 행동파이기 때문에 남들이 먹는걸 보는것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사람인걸 스스로 잘 알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먹방이라는 콘텐츠가 대한민국 TV프로, 유튜브, SNS속으로 스며들어서 먹는 영상을 안 볼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유튜브나 방송에서 맛있다고 추천 해 준 집이 꼭 맛집은 아니었다.
뭐 사람마다 입맛도 다를 수 있고, 맛집의 맛이 바꼈을 수도 있다. 원인은 중요하지 않다.
나 스스로의 기억을 남기기위해 음식점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린 블로그를 운영해보려 한다. (물론 기억을 잘 못하는 내 짝궁과의 좋은 추억을 남기려는 목적도 있다.)
3. 스마트스토어 성장기
나는 2024년 4월부터 삶을 돌아보며 쉬어 갈 예정이다.
직장을 휴직 한 후 어떤 삶을 보내야 할까 고민하다가 시작하려 한 것이 스마트스토어 이다.
대표적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얘기했지만, 여러 쇼핑몰에 입점할 예정이다.
나는 끈기가 부족한 사람이다. 하지만 행동파이다. 작심삼일이라는 단어가 있다. 무언가 다짐을 했을때 그 다짐이 3일밖에 가지 않는다는 사자성어이다.
하지만 그 마음을 3일마다 먹게되면 꾸준히 유지 할 수 있다. 그 마음을 먹기위해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성장기를 써보려한다.
2024년 2월까지 등록 된 물건은 있으나 매출은 0원이다. 올 연말까지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본다.
4. 다이어트 블로그
2번과 대조되는 블로그의 내용인것같다. 어느순간부터 먹을것을 좋아하게 되다 보니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나는 현재 비만이다. 슬프게도 뚱뚱하다. 이에 대해 2024년에는 한번 다이어트를 해 보려 한다.
이번엔 정말로 몸을 만들어서 짝꿍이 알지 못 했던 그 이전으로 돌아가보려 한다!
Daily로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내용은 식단과 운동일기로 구성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운동은 근력운동보다 유산소 위주로 할 예정이다.
이전에 식단을 하면서 운동했을때, 하루에 0.3키로씩 10일간 빠진적이 있다.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노력해보자.
2024년에는 멋진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
지금은 네가지 주제에 대해서 적었는데, 앞으로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추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2024 / 02 / 12